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체온건강법' 12가지 - 체온 1℃만 올려도 만병을 이긴다!

2021. 10. 15.

728x90

정상 체온에서 체온이 1℃만 떨어져도 암세포가 번식하기 쉬운 몸 상태가 되고 병에 걸리기 쉬운 몸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은 30%, 기초대사력은 12%가 떨어지고, 소화, 혈액 순환, 효소 활성 기능도 함께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체온이 1℃만 올라가도 병원 갈 일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생활 속 만병을 이길 수 있는 체온 건강법을 소개합니다.

 1  반신욕과 족욕

반신욕은 38~40℃의 온도로 10분 이상, 족욕은 40~43℃의 온도로 30분 이상 유지해야 몸속 온도를 1℃ 이상 높일 수 있다. 또 족욕은 잠들기 전 30분~1시간 전에 하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2  상온의 물 먹기

냉수 먹고 속차리다 면역력 떨어져 속 망가진다. 우리가 상온의 물만 마셔도 몸은 몰라보게 건강해진다. 냉수는 체내 산화를 촉진시켜 노화도 빨라지게 한다.

일단 가정에서부터 생수나 식수를 냉장고 안으로부터 밖으로 끌어내야 한다.

 

 3  꾸준한 운동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의 활동량을 높여주고 체온이 올라가서 면역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은 필수다.

 

 4  하루 1시간 정도 햇볕 쬐기

자외선이 피부를 늙게 만든다는 속설 때문에 온몸을 가리고 밖에서 운동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속설이다. 하루 1시간 정도의 햇빛은 오히려 우리의 피부를 젊게 만들어 준다.

 

 5  커피보다는 다른 음료를 즐긴다

당근 사과 주스를 자주 먹고, 커피보다는 생강차나 홍차를 즐긴다.

 

 6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

가벼운 스트레칭은 우리 몸의 수축된 혈관을 지속적으로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피부까지 온도가 잘 전달되도록 도와준다.

 

 7  체온 올리기 필수품 착용

겨울철에 목도리를 착용하면 체온을 보호할 수 있다. 또, 등산이나 오랜시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모자를 착용하게 되면 몸에서 빠져나가는 열을 70%나 방지할 수 있다.

 

 8  팥 찜질팩

팥 찜질팩은 깨끗한 천에 팥을 담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2~5분 정도 돌린다. 이후 복부에 찜질을 하면 체온을 올리는데 효과적인 찜질팩이 완성된다.

 

 9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섭취

미역, 다시마, 마늘, 생강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고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을 함유한 브로콜리, 고추, 파, 양파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10  날 것보단 익힌 음식 섭취

날 음식보다는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체온을 올리데 효과적이다.

 

 11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기

수면양말과 장갑을 착용하여 인체에서 멀리 떨어진 손발을 따뜻하게 관리해주면 겨울철 또는 추울 때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12  추울 때 좋은 음식은 초콜릿 제품

날씨가 추울 때 비상으로 꼭 초콜릿 제품을 챙기는게 좋다. 초콜릿은 다른 음식보다 열량으로 바뀌는 속도가 빨라서 꽁꽁 언 몸을 빨리 녹여준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