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월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2021. 5. 16.

728x90

7월에는 무더위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장마도 시작되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하는 기간인데요.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질수록 제철음식을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건강관리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7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7월 제철음식

※ 옥수수

첫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옥수수인데요. 7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인 옥수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여름철 대표 간식이기도 하면서,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여름철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변비의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옥수수수염은 몸의 붓기를 배출하는 이뇨작용의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세척 후 잘 말리신 다음에 차로 끓여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수박

두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여름 하면 생각나는 과일인 수박입니다. 수박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분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이뇨작용에 탁월하여 몸이 잘 붓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뛰어난 효과를 줍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어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몸의 기력을 보충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 갈치

세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갈치인데요. 7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인 갈치는 단백질의 함양이 풍부하여 무더위로 지친 기력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진 생선입니다.

 

또한 갈치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 복숭아

네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복숭아인데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복숭아는 각종 비타민 성분과 아미노산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기력 보충 및 피로 회복을 하는 대표적인 제철과일입니다.

 

특히나 복숭아에 풍부한 수분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체내의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서 피부미백 및 피부건강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군요.

 

 

※ 도라지

다섯 번째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도라지인데요. 7월이 제철인 도라지는 뛰어난 효능으로 한약재료로도 두루 사용되는 음식인데요.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으로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는 대표적인 건강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나 폐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꾸준히 도라지를 드시면 자칫 방심할 수 있는 여름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