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스의 놀라운 활용법

2021. 6. 6.

728x90

린스 유통기한이 지난 것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줄어든옷복구

니트 같은 옷은 잘못 세탁하면 줄어들어 입을 수 없게 됩니다. 이럴 때 린스가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에 린스를 적당량 풀어서 줄어든 니트를 1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탈수하여 건조대에 겁니다. 이 니트를 원하는 크기로 늘려가며 건조해주면 줄어든 스웨터를 원래 크기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섬유유연제가없을때

섬유 유연제의 주성분은 음이온 계 이면 활성제인데, 린스에도 같은 성분이 있어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린스는 머리에 쉽게 바르게 하려고 점도를 높였기 때문에 섬유 유연제로 쓸 때는 3분의 1 정도 되는 적은 양을 뜨거운 물어 잘 풀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는 섬유유연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옷 삼이 손상되는 것도 막아줍니다.

3. 안경 김 서림 방지

추운 날, 안경을 쓰고 있다가 실내에 들어갔을 때 김이 서린 경험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린스를 천에 조금 묻혀서 닦아보세요. 부드러운 천에 린스를 묻혀서 안경을 닦으면 그냥 닦을 때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깨끗하게 안경을 닦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 김서 링 방지에 좋은 꿀팁이니 기억해주세요.

4. 물때, 얼룩제거

청소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화장실 수도꼭지나 부엌 싱크대의 물때, 얼룩이 자주 끼는 것입니다. 이때도 린스를 이용하면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린스는 세정력이 좋아서 뜨거운 물에 린스를 섞어 뿌리며 청소하면 물때가 깨끗이 지워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유리, 거울닦을때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린스를 이용하면 얼룩이 잘 지워질 뿐만 아니라 린스를 통해 코팅막이 형성되어 먼지가 잘 묻지 않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 거울의 경우 습도가 높아서 김이 서리기 쉬운데, 이때도 린스로 닦아주면 린스가 코팅막을 형성하여 화장실 거울에 습기가 차지 않습니다. 린스로 닦았다면 마지막에는 마른 천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6. 가구광택

코팅된 가구를 닦는 데도 린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의 유분기가 광택을 내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구 광택제 대용으로 린스를 쓸 수 있습니다. 린스로 가구 광택을 낼 때 주의할 점은 마은 천을 이용해서 가구에 쌓인 먼지를 제거한 후, 마른 천에 린스를 조금 묻혀서 닦아주면 됩니다. 가구 광택뿐만 아니라 좋은 향까지 더해질 것입니다.

7. 정전기방지

겨울철에는 저 전기가 자주 생깁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따뜻한 레깅스를 입고 그 위에 치마를 입으면 정전기에 의해 치마가 다리에 달라붙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때 따뜻한 물에 린스를 풀어 분무기에 넣고 레깅스와 치마 사이에 부려주면 정전기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린스의 은은한 향이 섬유에 베어 들어 좋은 향기가 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8. 가전제품닦기

빛에 비친 TV를 보니 먼지가 뽀얗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물걸레나 물티슈를 닦으면 얼룩도 잘 지기 때문에 마음에 안 듭니다. 이때 마른 천에 린스를 약간 묻힌 다음 꼼꼼히 닦아보세요, 얼룩도 지지 않을 뿐 아니라, 정전기를 방지하는 기능도 있어 먼지가 잘 붙디 않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TV는 물론 냉장고, 에어컨도 이렇게 닦아주면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옷에보풀제거

보풀을 제거하려다가 옷이 상하기 쉽습니다. 이때 물에 린스를 풀어 분무기에 담아 분사한 뒤, 보풀을 살살 제거해 보세요. 린스가 윤활제 역할을 하고 섬유를 보호해주어 옷감이 상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원목가구냄새없앨때

원목 가그를 처음 샀을 때 특유의 나무 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혹은 장마철 원목 가구에 습기가 차면 오랜 기간 꿉꿉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이때 행주에 린스를 조금 묻힌 후 가구를 닦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린스 향이 가구에 남아 오랫동안 좋은 냄새를 풍기고 꿉꿉한 냄새도 사라집니다.

728x9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되는 성공 습관  (0) 2021.06.07
정전기 없애는 방법!  (0) 2021.06.07
먹다 남은 소주의 활용법  (0) 2021.06.06
방습제 실리카겔 재활용 방법  (0) 2021.06.06
신문지 활용 14가지  (0) 2021.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