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차 15가지
밤낮으로 기온의 편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지기 쉬워지는데요. 이렇게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가꾸기 위해서는 풍부한 수분 공급과 더불어 여러 비타민 등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 여러 차들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부에 좋은 15가지 차
1. 주름개선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로즈힙차
첫 번째 소개해드릴 차는 로즈힙차인데요. 감미로운 향과 맛으로 향신료와 오일로 두루 이용되는 로즈힙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레몬에 비해 무려 30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을 비롯하여 베타카로틴이라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주름개선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 효과적인 둥굴레차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차는 바로 구수한 맛이 특징인 둥굴레차입니다. 둥굴레차는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 증진 및 건강한 피부관리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둥굴레차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켜주는데도 뛰어나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불면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노화방지 및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자스민차
뛰어난 향으로 다양한 화장품이나 향수, 아로마 오일 등의 원료로도 폭넓게 이용되는 자스민도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자스민차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에 풍부한 수분 공급을 통해 피부 노화방지 및 피부 보습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독소 해독에 효과적인 매실차
매실에 풍부한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유기산 성분과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혈액순환 촉진 및 피부 속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작용으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고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매실의 풍부한 유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시키는데도 효과적이어서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뛰어납니다.
5. 미백, 진정, 수렴작용에 탁월한 녹차
우리 일상생활 중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차 역시 피부에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작용뿐만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C가 기미와 주근깨,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해 피부미백효과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녹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과 피지 조절,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가 탁월하다.
6.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구기자차
인삼과 하수오 등과 함께 세계 3대 명약으로 인정받고 있는 구기자에는 사과와 오렌지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와 더불어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들로 하여금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콜라겐의 생성 작용을 통한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구기자차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냉한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비타민A, C 가 풍부한 히비스커스 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차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히비스커스 차인데요.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비타민A, C 등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피부의 잡티와 기미를 없애주는 작용뿐만 아니라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피부에 물을 주는 대나뭇잎 차
녹차 잎이 아닌 대나무 잎을 이용해서 만든 차로 은은한 향과 구수한 맛이 몸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나무 잎 차는 눈의 부종과 통증을 완화시켜 시력저하를 방지할 뿐 아니라 피부 보습효과가 탁월하다.
9.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잎차
감잎차에는 비타민C와 탄닌, 칼슘 등이 풍부하다. 특히 열에 잘 파괴되지 않는 감잎 속의 비타민C는 세포 재생과 미백, 여드름 완화를 돕는다.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혈압과 동맥경화 및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변비가 심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10. 미백,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율무차
율무(의이인)는 미백효과가 있어 기미, 주근깨 등 잡티제거에 효과적이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이뇨작용과 습을 없애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변비가 있거나 소변을 적게 보는 사람,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
11. 피부 트러블 완화해 주는 백련차
향이 순하고 부드러운 백색 연꽃(백련)은 오래전부터 차(茶)로 애용해 왔다. 특히 백련꽃의 연잎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이 찬 여성의 기질과 잘 맞는다. 백련으로 만든 차는 심신 안정 효과가 뛰어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여드름이나 기미를 개선해 준다.
12. 노화방지, 피부 미백에 좋은 유자차
주로 꿀에 절여 차로 음용하는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 풍부하다. 비타민C는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잡티 및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콜라겐 생성을 돕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 탄력 증진, 노화 및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13. 피지 조절에 효과 좋은 칡차
지성피부는 대부분 얼굴이 검붉은 색을 띠고 모공이 넓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피부 표면에는 기름이 많은 반면 속은 건조해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때 칡차를 마시면 얼굴에 몰린 열을 내려 피지선을 잡아주고 뾰루지를 진정시키며 혈색을 환하게 만든다.
14. 몸 따뜻하게 해주는 당귀차
당귀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서 피부를 희고 맑게 만들어 준다. 또한 빈혈, 냉증, 생리불순, 생리통 등의 부인과 질환에도 많이 사용된다. 단, 당귀차는 향도 좋고, 맛도 좋아 마시기 편하지만 설사가 있거나 기미가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15. 모공을 줄여주는 박하차
수렴작용이 뛰어난 박하는 모공이 크거나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좋고 가려움과 염증,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소화 문제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병에 특효약이다. 박하를 끓는 물에 넣고 끓인 다음, 잎을 제거하고 마시면 된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시잎 효능 9가지 (0) | 2021.06.21 |
---|---|
화살나무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0) | 2021.06.21 |
만가닥버섯 효능 8가지 (0) | 2021.06.21 |
도꼬마리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0) | 2021.06.21 |
줄풀 효능 7가지 (0) | 2021.06.21 |
댓글